> 참여마당 > 요양뉴스

요양뉴스

노인장기요양보험,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 민영수
  • 2018-07-31
  • 조회수 255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보건복지서비스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그 시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를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전국 소비자투표로 최종 선정됐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보건복지서비스 부문에서 10.49점으로 1위를 차지하며 대상이 확정됐다.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는 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신체활동과 가사활동을 지원해,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도입되어 시행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올해의 브랜드대상 3년 연속 선정은 그동안 국민의 입장에서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이뤄낸 건보공단의 성과로 사회발전 기여도와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로 연결된 결과라는 게 건강보험공단 측 설명이다. 

건강보험공단 임재룡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제도시행 10년차, 어르신을 섬기는 전문가의 노하우와 사회적 효의 실천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치매국가책임제 실시의 일환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보장성 확대와 수요자 욕구에 따른 서비스 질 향상, 장기요양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별명  아이디  비번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