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마당 > 소식게시판

소식게시판

GTX-D노선 원안대로" 인천 서구 주민 12만명 서명부 청와대 전달

서울 지하철 2?5호선 서구연장 촉구

  • caredh
  • 2021-06-28
  • 조회수 40

GTX-D노선 원안대로인천 서구 주민 12만명 서명부 청와대 전달  

                 서울 지하철 25호선 서구연장 촉구 

 

 

 지난 4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GTX-D 인천시 원안과 서울 지하철 25호선 서구 연장이 제외되자, 인천시 서구 관내 주민단체에서도 예상치 못한 이번 결과에 반발하는 등 기자회견을 비롯해 피켓시위, 차량 시위, 근조화환 설치, 촛불시위 등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인천 서구단체연합회(이하 연합회) 28‘GTX-D 인천시 원안 및 서울 지하철 25호선 서구 연장과 관련해 12만 서구민의 염원이 담긴 서명부를 청와대에 전달했다.

 

연합회는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 분수대 광장 앞 서명부 전달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문재인 정부가 외치는 사람이 먼저다’ ‘기회는 평등할 것, 과정은 공정할 것,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란 말에 가능성을 넘어 희망을 가졌고,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에 대한 기대감 있었지만 결과는 인천 서구는 소외감, 배신감과 허탈감에 빠져있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기자회견에서 서구는 향후 10년 내 100만 인구를 달성하는 등 가파른 인구 증가가 예상돼 광역교통망 확충이 수도권 그 어떤 도시보다도 시급하다수도권매립지 등 각종 환경유해시설로 인해 지난 30년간 고통받아온 지역적 특수성까지 필히 반영돼야 한다.면서, 환경에 이어 인간의 삶의 질을 결정짓는 또 다른 축인 교통까지 철저히 외면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문재인 대통령께 호소했다.

 

이어 서울시도 최근 남부 광역급행철도를 재요청할 만큼 향후 해당 노선의 혼잡률이 얼마나 더 심각해질지 충분히 예상되는 바, 인천은 물론이고 서울과 경기가 모두 원하는 남부 광역급행철도를 이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해 주길 바란다며 청와대에 촉구했다.

 

연합회는 인천 서구의 광역철도망 구축은 누가 봐도 정당한 요구이고, 불과 10일만에 12만명이 서명했고 서구는 100만 주민 대도시로 급격한 인구증가 증가할것으로 추정되는데, 현재 철도 노선의 혼잡률이 200%대를 훌쩍 넘기는 등 현재도 교통체계가 절대적으로 부족 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시 확장과 인구 증가에 맞춰 혼잡률이 계속 가중되면 300% 이상의 상상 못할 지옥철이 될 수도 있다며 서구주민 12만명의 간절한 염원을 문재인 대통령께 전달되어 GTX-D 인천시 원안 및 서울 지하철 25호선 서구 연장이 반드시 관철될 것을 호소했다.  인천/박추영기자.

 

 

 


  





별명  아이디  비번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