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마당 > 뉴스

뉴스

부천시, 코로나19 극복사례 호평… 'MY HERO' 선정

  • 김성수
  • 2020-04-30
  • 조회수 583

 

영국 환경단체 선정… 재난 리더십 국제사회서 인정




경기 부천시가 코로나19 극복 사례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29일 부천시에 따르면 시는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점을 인정받아 영국의 국제적인 환경단체인 그린 오거니제이션(The Green Organisation)에서 주관하는 '2020년 마이 히어로(My Hero)'에 선정됐다.

‘마이 히어로 캠페인’은 뛰어난 행동을 통해 우리의 삶을 더 좋게, 부유하게,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 기관, 의료 관계자, 개인 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국제적인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을 주관하는 그린 오거니제이션은 환경 보호를 위해 지구촌 나무 심기 운동을 추진하는 영국의 국제적 환경단체다.

'마이 히어로'로 선정되면 지역사회에서의 노력을 인정하는 증서와 함께 환경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이나 신흥 국가에 선정자 이름으로 나무가 식재돼 환경 보호에 동참하게 된다.

시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후 투명한 정보공개, 배려를 갖춘 자가 격리자 관리, 사회적 거리두기 전개 등 코로나19에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이러한 부천시의 탁월한 재난 대응 리더십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선정의 영예를 안게 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MY HERO 선정으로 부천시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세계 환경 보호를 위한 나무 심기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도 이번 선정이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면서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유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별명  아이디  비번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