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소기업이 뭉친 어깨동무 협동조합(이사장 이수천)은 2020년 12월 29일 오전 11시에 청주시청 직지실에서 청주시 소속 환경관리원을 위한 뜻 깊은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가 지속되는 위기 상황 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비대면 일상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필수노동자를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어깨동무 협동조합은 청주시청에서 한범덕 시장과 ‘나눔의 공유!! 나눌수록 커지는 사랑의 마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상생. 행복드림 나눔 행사’를 마련하였다. 나눔 행사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어깨동무 협동조합 이수천 이사장, 두드림영농조합법인 신정헌 대표 등이 참여하였다.
이 행사를 위해 롯데마트 서청주점과 어깨동무 협동조합 및 그 조합사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모였으며, 어깨동무 협동조합에서 국산 KF94마스크, 두드림영농조합법인(두드림 대표 신정헌)에서 국산 덴탈 마스크, 롯데마트와 농업회사법인 한그루(대표 이수천)에서 두부, 농업회사법인참살이(대표 유재일)에서 스프 콩나물 등 콩 가공 신선식품을 준비하여 청주시 환경관리원들에게 물품 기탁을 하였다. 전달된 물품은 적십자를 통해 청주시 환경미화원에게 전달되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연일 묵묵히 생활폐기물 수거를 위해 애써 주시는 환경관리원들을 위한 어깨동무협동조합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환경관리원 여러분과 함께 맑고 깨끗한 청주를 만들어 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어깨동무협동조합 이수천 이사장은 “코로나19 관련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늘어 수거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주시 환경관리원들에게 힘이 되고자 기탁을 결정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코로나19 극복에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어깨동무협동조합 신정헌 감사(두드림영농조합법인 대표)는 “부족한 작은 나눔이지만 위기의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숨은자리에서 맡은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시는 청주시청 환경관리원님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깨동무협동조합은 전국의 14개 중소기업이 한데 뭉쳐 상생과 협력으로 하나된 길을 걸어 나가고 있는 협동조합으로, 전국 롯데마트에 두부, 콩나물, 도토리묵, 청국장, 콩국물 등 콩 가공 신선식품을 유통, 납품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 연합의 협동조합이다.